하반기에는 북미 전기차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나, ESS, 모바일, IT 등 어플리케이션 다변화와 고부가 제품 판매 본격화, 신규 고객사 공급등으로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기술과 마케팅 혁신을 통해 하반기 수익성 확보에 전사 역량을 집중한다는 목표로 국내 동박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하이엔드(Hybrid High-End) 제품인 ‘ST5H’와 ‘ST6H’제품의 브랜드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이엔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HiSTEP’ 브랜드를 런칭했다.
말레이시아 공장은 고객사의 하이엔드 제품 수요 대응을 위해 2026년부터 전기차(EV)용 하이엔드 동박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기존 국내 배터리사를 포함해 북미, 유럽, 중화권 고객사까지 승인 및 맞춤형 생산 공급 체계를 확립한다. 고강도·고연신·초극박 특성이 동시 구현된 ‘HiSTEP’ 제품 양산으로 모바일, IT 배터리 및 EV 차세대 배터리 고객사 확대로 고품질 동박 시장 선점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ESS, 모바일·IT 소형 배터리 등 어플리케이션 다변화 와 하이엔드 제품 판매 본격 증가 등 고부가 제품 믹스와 신규 고객사 공급 등을 통해 하반기에는 실적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HiSTEP’ 제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글로벌 셀메이커와 OEM 대상 기술 세일즈 마케팅을 강화하여 고품질의 동박 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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