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인순이·프로미스나인→서도밴드, K팝·전통예술 어우러진 ‘문화의 빛' 선보인다...광복 80주년 전야제 출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TXT·인순이·프로미스나인→서도밴드, K팝·전통예술 어우러진 ‘문화의 빛' 선보인다...광복 80주년 전야제 출동

뉴스컬처 2025-08-06 09:11:2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이준섭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14일 오후 8시 경복궁 흥례문광장에서 전야제를 개최한다. ‘우리는 빛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과거와 미래를 잇는 화합의 무대로 기획됐다.

문체부는 “이번 전야제는 지난 80년을 함께 걸어온 국민 모두가 그 자체로 ‘빛’이었다는 의미를 담아, 문화로 연결되는 공감과 감동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궁. 사진=픽사베이
경복궁. 사진=픽사베이

행사에는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정상급 예술인들이 대거 출연한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를 비롯해 인순이, 프로미스나인, 하이키, 댄스 크루 범접 등 대중문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국립무용단·국립합창단·서울예술단 등 국립예술단체와 서도밴드, 역사어린이합창단, 하모나이즈 등도 참여해 국악, 뮤지컬, 합창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AI 기술과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시각적 연출도 접목해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으로 관객의 몰입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번 전야제가 ‘우리는 빛이다’라는 주제처럼, 국민 각자의 존재가 서로를 비추는 빛이 되어 함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컬처 이준섭 rhees@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