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영상(미리 서로 약속한 사전 확인 작업 없이 업로드가 강행된 영상의 협박 피해자)의 당사자입니다. 저는 현재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저를 향한 유튜브 악성 댓글, 신상 노출 가능성의 상황 제공 등의 명예훼손죄 뿐만이아닌 ‘협박죄’를 핵심으로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업로드 예정일을 미리 알고 있었고 그 전에 유튜버 본인에기 업로드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전달한 순간, 저희 부모님에게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언급하며 협박했고, 심한 폭언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왔습니다. 이후 제가 반응을 하지 않자, 영상 업로드를 강행해버렸고, 협박성 메세지와 원치 않았던 영상 업로드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해 고소장 접수를 낸 후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 협박을 받았습니다:
“고소를 취하해주지 않으면 영상을 삭제하지 않겠다.”
“취하하지 않으면 본인이 확보한 다른 영상을 업로드해 곤란하게 만들겠다.”
”직장인이 어떻게 긴 시간의 법적 공방을 감당할 수 있겠느냐.”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유리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가 고소를 취하하고 합의해 주는 것이 너한테 낫다. (너가 더 위험해진다라는 식)“
만약 협박 사실에 대한 인정과 사과가 없다면, 저 역시 35만 유튜버를 상대로 저 자신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협박·폭언·추가 협박과 관련된 DM 및 카카오톡 캡처본을 공론화할 수밖에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협박 사실에 대해서는 저의 부모님에게 진짜로 해를 끼칠 의도는 없었다는 주장만 반복한 채 협박 사실 인정 및 사과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협박 사실 인정 및 사과, 구독자분들에 대한 예또세상 본인의 해명이 없을 경우, 고소 취하 진행 관련에 대한 대화 자체가 어렵습니다.
아무리 생각을해도, 예또세상의 바이럴 증가 및 화제성 테마를 통항 수익 창출을 기대한 악마의 편집에의 되어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지인이었기도하고 식사비 지불과 만남 시간의 단축 등 서로 섭섭한 부분이 있었다면 대화로 풀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지만, 저의 노력은 일방적으로 무시가 되었고 네거티브 편집한 영상을 무단으로 업로드 했다는 점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형사 처벌을 피하고 본인 유튜브 커리어를 지키고 싶다면 부디 빠른 시일내에 현명한 대처와 상호간 대화를 위한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유튜버 본인으로부터 카톡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차단되어버린 상황)
- 위에 글 이유인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