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수능 100일 앞둔 수험생 응원 “노력이 꿈 꽃피우는 밑거름 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 대통령, 수능 100일 앞둔 수험생 응원 “노력이 꿈 꽃피우는 밑거름 될 것”

이뉴스투데이 2025-08-05 15:23:00 신고

3줄요약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5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자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5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자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5일 수험생을 응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D-100, 충분히 자랑스러운 여러분께'라는 글을 올려 "이 시간이 누군가에겐 무척 길게, 또 다른 누군가에겐 짧게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 여기까지 온 여러분 모두가 그 자체로 이미 대단하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주저앉고 싶은 순간도, 포기하고 싶은 날도 있었겠지만, 그럴 때마다 자신을 다잡고 끝내 다시 일어선 여러분이 참 자랑스럽다"며 "크고 작은 성공과 실패의 과정을 통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한 뼘 더 성장했을 거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그간 여러분이 마주한 모든 순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기효능감으로 오래도록 남게 될 것"이라며 "이렇게 치열하게 지나온 날들이 여러분을 더 깊고 단단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또한 "든든한 가족과 친구들, 선생님이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으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다정히 돌보고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남은 100일, 끝까지 자신을 믿고 담대히 걸어갈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일찌감치 진로를 정해 수능 준비 대신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분들께는 격려와 축하를 함께 전한다"며 "지금의 노력이 여러분의 꿈을 꽃피우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펼쳐질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 온 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