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분기 영업익 93억원…거래액 전년비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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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2분기 영업익 93억원…거래액 전년비 10%↑

모두서치 2025-08-05 14:59:3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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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가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 93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기조와 성장세를 이어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분기 매출액 2383억원, 영업이익 93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를 유지했다.

카카오페이는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한 직전 분기보다 두 배 이상(111.5%) 늘어 이익 체력을 강화하며 견조한 흐름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141억원,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17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거래액은 45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매출기여거래액(Revenue TPV)은 같은 기간 9% 늘어난 13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에 이어 전체 거래액의 29% 수준을 유지했다.

결제·금융·송금 등 서비스별 거래액도 고르게 성장했다. 결제 서비스 거래액은 오프라인(35%)과 해외(20%) 결제 거래액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10% 늘어났다.

금융 서비스에서는 대출 서비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했다. 송금 서비스 거래액은 카카오페이머니 서비스 월 사용자가 2000만명에 육박하며 같은 기간 10% 증가했다.

분기 유저당 거래 건수(ATPU)는 전년 동기 대비 37% 성장한 69건을 기록했다. 유저당 매출(ARPU)은 처음으로 1만원대를 넘겨 1만75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은 전체 예탁자산과 주식 잔고를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9%, 131% 늘리며 외형을 키웠다. 분기 주식 거래액은 23조5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두 배로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2억원으로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다른 한 축인 보험 서비스는 보험 상담 연계 사업이 무르익으며 실적을 높였다. 상담 데이터베이스(DB) 규모가 전년 동기의 약 7배로 커졌고 매출은 88% 늘었다.

플랫폼 사업에서는 광고 서비스가 데이터 기반 타게팅으로 광고 효율을 높이며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66% 늘렸다. 카드 중개 역시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된 추천으로 발급 건수가 같은 기간 2.6배로 늘었다.

이 밖에 카카오페이 인공지능(AI) 서비스 '페이아이'의 첫 주자로 선보인 'AI로 내 건강 관리하기'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각 금융 영역별 AI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결제 분야에서는 주요 밴(VAN), 포스(POS)사와의 연합 체계를 구축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가치사슬 확장, 데이터 기반 사업화, 트래픽 활용한 신규 사업영역 확대 등 세 가지 중점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 중"이라며 "이러한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성이 겸비된 성과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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