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평화탐험대' 체험형 워크북 활동 프로그램 안내문.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9일부터 'SDGs 평화탐험대' 체험형 워크북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DGs 평화탐험대'는 현재 운영 중인 반기문 평화기념관 제15회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배지로 만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해 기획한 체험형 워크북 활동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SDGs 배지 컬렉션' 전시 종료일(11월 23일)까지 반기문 평화기념관 체험 코너 및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단, 참여 가능 총인원은 500명으로 워크북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워크북 활동은 참가자들이 전시를 관람하면서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워크북에 담긴 OX 퀴즈를 풀고, 전시실에서 SDGs 배지를 찾아내는 미션을 수행하며 SDGs 17가지 목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 '실천' 아이디어를 스스로 찾아낼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모든 미션을 수행한 후에는 나만의 배지를 만들고 SDGs 평화탐험대 인증 메달 스티커를 획득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세한 사항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 평생학습과 평화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정자 평생학습과장은 "SDGs의 17가지 목표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약속"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SDGs를 배우고, 작은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됨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는 데코펜 가방고리 만들기, 평화비둘기 스트링아트 만들기 등 8월 주말 체험 활동과 이달 5일부터 24일까지 드로잉 콘테스트 레고 뮤지엄(Let`s go Museum)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