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대산문화재단, 청소년문학상 수상자 28명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교보생명 대산문화재단, 청소년문학상 수상자 28명 선정

직썰 2025-08-05 10:36:22 신고

3줄요약
지난 1일 충남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열린 '2025 대산청소년문예캠프' 참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지난 1일 충남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열린 '2025 대산청소년문예캠프' 참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직썰 / 손성은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은 청소년문학상인 제33회 대산청소년문학상의 ▲‘금상’ 수상자로 고등부 시 부문에 윤정현(경기 안양예고 2), 소설 부문에 신솔비(서울 송곡여고 3), 중등부 시 부문에 송아인(서울 목운중 2), 소설 부문에 신은수(대전 충남여중 3) 등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 1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 각각 장학금 7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되는 ▲‘은상’에는 고등부 시 부문에 강예은(경기 고양예고 3), 구나은(경기 안양예고 3), 심은지(서울 진명여고 3), 소설 부문에 정채민(경기 고양예고 2), 최현석(충북 세명고 3), 홍유운(경기 고양예고 2), 중등부 시 부문에 김정은(강원 용전중 3), 중등부 소설 부문에 김효은(서울 목운중 2) 등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 각각 장학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는 ▲‘동상’에는 고등부 시 부문에 권민정(서울 안법고 2) 외 6명, 소설 부문에 강혜원(경남 효암고 3) 외 6명, 중등부 시 부문에 전민서(비재학생), 소설 부문에 성민진(대구 새론중 3) 등이 선정됐다.

대산문화재단은 이들 수상자 28명에게 약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고등부 시 부문 금상 수상자 윤정현(경기 안양예고 2) 학생은 “백일장에서 퇴고를 두 시간이나 했다. 수상으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 지금까지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시행하는 대산청소년문학상은 청소년들의 정서순화와 전인교육에 기여하고 내일의 한국문학을 이끌어나갈 문학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장학사업으로, 올해 33회를 맞았다. 

문예작품 공모를 거쳐 문예자질이 뛰어난 수상후보들을 선발하고 심사위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 문학워크숍 ‘대산청소년문예캠프(이하 문예캠프)’를 통해 문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래의 문학인으로 육성한다.

올해 문예캠프는 문예작품 공모에 응모한 1천여 명 가운데 선발한 수상후보 7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간 충남 천안 소재 교보생명 연수원인 계성원에서 열렸다. 

문예캠프에는 시 부문에 박형준(시인, 동국대 교수), 양안다(시인), 유진목(시인), 소설 부문에 김병운(소설가), 박서련(소설가), 이신조(소설가, 한양여대 교수), 해이수(소설가, 단국대 교수) 등 심사위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문학수업과 백일장을 비롯하여 선배와의 활동,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상자들의 작품은 민음사를 통해 올 겨울 출판될 예정이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