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 속 ‘가격 동결’… 시몬스, 프리미엄 매트리스 2년 연속 매출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 불황 속 ‘가격 동결’… 시몬스, 프리미엄 매트리스 2년 연속 매출 1위

포인트경제 2025-08-05 09:00:00 신고

3줄요약

작년 매출 3295억원 기록…전년 대비 5%↑
지난 2023년 임원 급여 자발적으로 20% 삭감
R&D에 12.5억 투자…바나듐 포켓스프링, N32 출시 원동력

[포인트경제]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 2년 연속 매출 1위를 차지한 시몬스는, 경기 둔화와 원자재 물가 압박 속에서도 가격 동결이라는 파격적 전략을 병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몬스의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3295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65% 급증한 527억원을 기록했다. 고가 프리미엄 제품과 비건 라인 ‘N32’의 강세 덕분에 객단가를 끌어올리는 동시에, 전년 대비 가격 유지로 브랜드 신뢰와 충성도를 확보했다. 이러한 내실 중심의 성장 전략은 외형 경쟁뿐 아니라 소비자·임직원과의 공감대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시몬스의 차별화를 뚜렷이 보여준다.

AI 이미지 (포인트경제) AI 이미지 (포인트경제)

지난 몇 년간 한국 경제는 원자재 가격 상승, 높은 환율, 그리고 금리 인상 등 대내외적 고물가·저성장 기조가 이어지며 기업 운영 환경이 크게 악화됐다. 이러한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시몬스는 자체적 위기 대응 시스템을 가동하며 비상 경영에 돌입했다. 2023년에는 임원진의 급여를 자발적으로 20% 삭감하는 등 내부 비용 구조를 전반적으로 재편했다.

특히 이러한 경제 상황에서도 가격 동결을 유지한 점은 경기 침체 우려 속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려는 선제적 조치라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로 마진 압박이 심각한 상황에서도 시몬스가 가격을 올리지 않은 건 소비자와 임직원, 협력사 모두에게 책임 있는 경영을 보여준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노력 덕에 시몬스는 지난해 R&D에 12억 5000만원을 투자하고 △바나듐 포켓스프링 △비건 매트리스 ‘N32’ △펫 라인 등의 혁신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 시몬스의 매출 성장을 책임지는 제품 라인업

바나듐은 강철 강화, 촉매 반응, 에너지 저장, 특수 소재 등 다방면에서 강도·내식성·화학적 다양성을 활용하는 핵심 소재다.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 이미지 [사진=시몬스  홈페이지] (포인트경제)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 이미지 [사진=시몬스 홈페이지] (포인트경제)

바나듐까지 담은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 대비 내구성이 5배 이상 향상됐으며, 업계 최장인 15년의 무상 보증을 자랑한다. 라돈·토론 안전 인증과 환경부 공인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난연 매트리스 생산으로 안전성까지 갖춘 이 제품은 ‘완벽한 침대’를 지향하는 시몬스의 품질 철학을 담아낸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하루 종일 20만 번 이상의 스프링 내구성 테스트를 1000만 번 이상 진행해도 끊어지지 않을 정도로 기존 제품보다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돼 사실상 스프링의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며 "시몬스는 100% 자체 생산을 통해 바나듐 포켓스프링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매트리스 시대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시몬스의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인 N32가 동물성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비건 인증 제품 라인으로 주목을 받았다. N32 브랜드는 국내 매트리스업계 최초로 전 제품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생분해가 가능한 원료인 아이슬란드 바다의 해조류와 천연 셀룰로오스가 사용해 기존 합성 섬유의 환경 문제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N32 브랜드는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세심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시몬스의 비건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사진=시몬스] (포인트경제) 시몬스의 비건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사진=시몬스] (포인트경제)

올해 3월 출시된 'N32 쪼꼬미'은 반려동물 전용 매트리스로, 동일한 비건 친환경 소재가 사용됐다.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안전(PS) 인증, 비건 인증, 라돈·방부제 안전제품 인증 등 3가지 인증을 획득했으며, 11cm 두께와 7겹층 구조로 내구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R폼(Flexible Resilience Foam)과 CE폼(Comfort Easy Foam)은 우수한 탄력과 복원력을 자랑하며 반려동물에게 안정된 지지력을 선사한다.

친환경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된 매트리스와 슬리브는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지인에게 선물하면, 일상 속에 편안함과 감성을 더해줄 뜻깊은 선택이 될 것이다.

시몬스 CI (포인트경제) 시몬스 CI (포인트경제)

시몬스는 이러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ESG 가치를 강화함과 동시에 매출과 이익 창출에 성공하며 기업 가치를 끌어올렸다. 앞으로도 프리미엄과 멀티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특급호텔 시장과 펫 매트리스 신규 영역에서의 확장을 지속해 브랜드 신뢰를 한층 더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시몬스는 향후에도 1위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하고, 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