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 극우? 손현보 목사 행사 참석 논란에..."내가 XX이지, 맘껏 욕해" (+종교, 정치색, 인스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동근 극우? 손현보 목사 행사 참석 논란에..."내가 XX이지, 맘껏 욕해" (+종교, 정치색, 인스타)

살구뉴스 2025-08-04 19:57:42 신고

3줄요약
양동근 인스타 양동근 인스타

가수 겸 배우 양동근(46)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옹호 활동을 했던 목사가 주최한 교회 행사에 참석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이자,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격한 심경을 표출해 화제입니다. 

 

양동근, 논란에 "내가 XX이지, 맘껏 욕해"

양동근 인스타 양동근 인스타

양동근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널 믿은 내가 XX이지. 얘들아 맘껏 실망하고 맘껏 욕해. 너희에겐 그럴 자유가 있어"라며 "내가 XX을 하긴 좀 그렇잖아?"라고 직설적인 표현을 썼습니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그의 얼굴에 욕설과 손가락 욕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논란의 시작은 양동근이 전날 SNS에 "너무 은혜로운 시간이었다"며 지난달 28~31일 부산 세계로교회에서 열린 청소년·청년 대상 여름 캠프 참석 영상을 올리면서였습니다.

양동근 인스타 양동근 인스타

기독교 신자인 양동근은 CCM 공연단 케이스피릿(K-Spirit) 일원으로 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다만 영상 공개 후 일부 팬들은 온라인커뮤니티 등에서 양동근에 대한 우려를 표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실망스럽다" "계엄 옹호하냐" "손현보는 아니다" "아역 때부터 팬이었는데 이건 못 넘기겠다. 이제 관두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양동근, 손현보 목사 행사 참석 논란된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나 이 캠프를 주최한 손현보 목사가 지난해 윤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옹호와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강성 보수 인사라는 점이 알려지며 종교적 자유와 정치 성향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그는 지난해 개신교계 단체 '세이브코리아'를 이끌고 주말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을 옹호하며 탄핵 반대 집회를 열었습니다.

해당 행사에는 한국사 강사 출신 전한길씨가 참여했으며 손 목사는 부정선거 음모론을 믿는 듯한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양동근 인스타 양동근 인스타

그동안 많은 연예인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찬탄·반탄 입장을 밝힌 바 있으나 양동근은 지금까지 계엄이나 탄핵 등에 대해 개인적 입장을 밝힌 적은 없습니다. 

이에 대해 양동근 소속사 조엔터테인먼트는 "정치적인 의도는 전혀 없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논란이 확산되자 양동근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79년생으로 올해 만 나이 46세인 양동근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시즌3 박용식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