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 대구체력인증센터가 4일 휴머닉스로부터 인공지능(AI) 프리웨이트 머신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7월 29일 대구체력인증센터에서 열린 기증식에서는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가 공공 체육서비스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바라며 약 2천만원에 달하는 ‘세짐(SEGYM)’을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을 포함한 체육공단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휴머닉스에서 기증한 ‘세짐(SEGYM)’은 중량원판 교체 없이 최대 300㎏까지 하중 생성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첨단 체력단련 장비다. 0.1㎏ 단위의 정밀 하중 제어, 좌우 밸런스 측정, 과부하 방지 시스템 및 재활치료를 위한 기능성 트레이닝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은 “고가의 첨단장비를 선뜻 기증해 준 휴머닉스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 장비를 통해 국민체력100 참가자들에게 정밀하고 과학적인 체력측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는 “세짐을 이용해 국민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 관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