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 찰칵 세리머니’ 토트넘, 뉴캐슬과 한 골씩 주고받으며 전반 마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존슨 찰칵 세리머니’ 토트넘, 뉴캐슬과 한 골씩 주고받으며 전반 마쳐

이데일리 2025-08-03 20:52:4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국내 고별전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팽팽히 맞섰다.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경기. 토트넘 브레넌 존슨이 선취골을 넣은 뒤 손흥민의 ‘찰칵’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올여름 팀을 떠나기로 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친선경기를 위해 경기장에 입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토트넘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뉴캐슬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서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토트넘은 4-3-3 전형으로 나섰다. 주장 손흥민을 필두로 마티스 텔, 브레넌 존슨이 공격을 이끌었고 파페 사르, 아치 그레이,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중원을 지켰다. 벤 데이비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케빈 단소, 페드로 포로가 수비진을 구축했고 안토닌 킨스키가 골문을 지켰다. 양민혁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뉴캐슬도 4-3-3 대형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앤서니 고든, 하비 반스, 제이콥 머피가 나섰고 허리에는 조엘링톤, 브루노 기마랑이스, 루이스 마일리가 자리했다. 수비 라인은 맷 타겟, 덴 번, 파비안 셰어, 키어런 트리피어가 꾸렸고 골키퍼 장갑은 닉 포프가 꼈다. 박승수는 벤치에서 출격 명령을 기다렸다.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경기. 토트넘 손흥민이 선취골을 넣은 브레넌 존슨(22번)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기 초반부터 토트넘이 거세게 뉴캐슬을 몰아붙였다. 전반 2분 텔이 찬 코너킥이 뒤로 흐르자 사르가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아쉬움도 잠시 1분 뒤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방 압박으로 공을 가로챈 토트넘이 역습에 나섰다. 공을 잡은 존슨이 뉴캐슬 골문으로 전진한 뒤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존슨은 손흥민의 전매특허인 찰칵 세리머니로 손흥민을 향한 존경을 드러냈다.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경기. 토트넘 손흥민이 드리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올여름 팀을 떠나기로 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뉴캐슬 주장 파비안 셰어와 볼경합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양 팀이 공방을 주고받았다. 전반 16분 머피가 오른쪽을 침투한 뒤 내준 공을 고든이 슈팅으로 이어갔으나 골키퍼 선방에 걸렸다. 1분 뒤에는 텔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상대 수비수와 경합을 이겨내며 일대일 상황을 맞았다. 하지만 포프 골키퍼를 넘지 못했다.

공세 수위를 높이던 뉴캐슬이 결실을 봤다. 전반 37분 역습 상황에서 고든이 왼쪽 측면으로 공을 벌려줬다. 패스를 받은 반스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수비수를 앞에 두고 오른발로 동점 골을 터뜨렸다.

이후 양 팀 모두 추가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