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v뉴캐슬] '전반 7분 울려퍼진 NICE ONE SONNY' 토트넘 전설 손흥민에 대한 특별한 예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v뉴캐슬] '전반 7분 울려퍼진 NICE ONE SONNY' 토트넘 전설 손흥민에 대한 특별한 예우

풋볼리스트 2025-08-03 20:12:27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서울] 김희준 기자= 한국 축구팬들이 고별전을 치르는 손흥민에게 최대한의 예우를 보여줬다.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홋스퍼와 뉴캐슬유나이티드가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를 치른다.

이번 경기를 하기 전 손흥민이 스스로 이적 결심을 밝혔다.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IFC에서 열린 기자회견 모두발언에서 “한 가지 말씀드릴 게 있는데,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올여름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다”라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동기부여를 갖고 다시 시작하고자 했다. 팬들과의 즐거운 추억, 트로피를 안고 간다. 10년 넘게 한 곳에 머물렀기 때문에 변화가 필요했다. 23세에 영국에 처음 왔을 때는 아직 어렸고 영어도 잘 못했다. 남자가 돼 떠난다”라고 말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쿠팡플레이 제공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쿠팡플레이 제공

토마스 프랑크 감독은 손흥민이 한국 팬들 앞에서 고별전을 제대로 치르게 해주겠다고 공언했다. 같은 기자회견에서 “당연히 주장완장을 차고 선발 출장한다. 마지막 경기일 수도, 아닐 수도 있지만 한국 팬들 앞에서 치르는 고별전은 중요하다. 존중받으며 작별할 기회를 주려고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예고대로 손흥민은 선발 출전했다. 레프트윙으로 나와 마티스 텔, 브레넌 존슨과 스리톱을 이뤘다. 하루 전 오픈 트레이닝에서 합을 맞췄던 공격진과 동일했다.

경기 전 워밍업을 위해 손흥민이 등장하자 관중석에서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손흥민은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함께 뛰어서 경기장에 들어선 뒤 관중석을 향해 손을 흔들며 환호성에 감사를 전했다.

선발 명단 발표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손흥민은 토트넘 선수 중에서도 마지막에 호명됐다. 손흥민의 등번호 7번이 나올 때부터 토트넘 응원석은 환희에 휩싸였다. 손흥민이 전광판에 나오자 응원석은 물론 경기장 전역에서 함성이 울려퍼졌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쿠팡플레이 제공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쿠팡플레이 제공

킥오프 전 시축자로는 손흥민의 절친한 친구로 알려진 박서준이 나왔다. 박서준은 "밤잠을 설치면서도 손흥민 선수 덕분에 행복했다"라며 친구를 배웅했고, 손흥민을 향해 패스하듯 공을 찬 뒤 진하게 포옹하며 감동을 줬다.

이날 토트넘은 전반 3분 만에 득점에 성공했다. 케빈 단조가 탈취한 공을 존슨이 그대로 슈팅해 멋진 마무리를 선보였다. 존슨은 득점 후 손흥민의 전매특허 세리머니인 '찰칵 셀레브레이션'으로 손흥민에게 자신의 득점을 헌정했다.

경기 중에도 토트넘 전설 손흥민을 떠나보내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전반 7분이 되자 토트넘 응원석에서 손흥민 응원가인 ‘나이스 원 쏘니(NICE ONE SONNY)’가 흘러나왔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을 앞두고 길거리 공연을 진행한 트럼펫 연주자 손장원 씨의 연주가 함께했다. 손흥민 이적 발표 후 토트넘 측은 토트넘 한국 공식 팬카페 등을 통해 “팀을 떠나는 손흥민 선수를 위해 경기시간 7분과 77분에 ‘Nice one Sonny’ 응원가를 부를 예정”이라며 손흥민의 마지막을 특별하게 장식해달라고 요청했다.

손흥민이 한국에서 드라마 같은 마지막 경기를 치르고 있다. 손흥민은 2015-2016시즌 토트넘에 입단해 10년 동안 토트넘에 헌신해왔다. 2016-2017시즌 PL 준우승,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2020-2021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준우승 등 숱한 고난 속에서도 토트넘에 남았다. 그리고 토트넘 마지막 시즌에 주장으로서 UEFA 유로파리그를 들어올리며 완벽한 낭만 서사를 완성했다. 유로파리그 결승전은 현재까지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치른 마지막 공식 경기다.

사진= 풋볼리스트, 쿠팡플레이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