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문화관광재단, 생활밀착 ‘가가호호’ 프로그램···주민 호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생활밀착 ‘가가호호’ 프로그램···주민 호응

투어코리아 2025-08-01 14:47:54 신고

3줄요약
가가호호 프로그램 요가여행. /사진-화순군문화관광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요가여행. /사진-화순군문화관광재단

 

[투어코리아=김도윤 기자]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家加好好)’ 프로그램이 지역민들의 호응 속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국비 사업으로 진행되는 ‘가가호호’는 가족 간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운영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족 간 정서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재까지 총 7개 프로그램 중 ‘우리 가족 언어사전’, ‘함께 웃고 움직이는 아이와 부모 요가 여행’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특히, ‘함께 웃고 움직이는 아이와 부모 요가 여행’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인문 요가 활동으로 가족 간 교류와 정서적 유대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교육을 통해 우리 가족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고 함께 소통할 기회가 되어서 유익하고 뜻깊었다”고 전했다.

현재 프로그램 ▲씽씽(SING SING) 패밀리(뮤지컬) ▲다다국악(多多國樂)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찰칵! 우리사이(사진) ▲너와 나의 마음 다시 써내려가기(복합예술) ▲토닥토닥, 나무의 숨결(목공) 참여 가족을 모집할 예정이다.

구종천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가족과 이웃이 함께 웃고 배우며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공동체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삶 속에 문화예술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기회를 더욱 넓혀 가겠다”고 전했다.

‘가가호호’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화순군민 누구라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