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2K는 차세대 콘솔(PS5, Xbox Series X|S, PC, Nintendo Switch 2)에서 한 단계 진화한 ‘NBA 2K26’의 혁신적인 주요 게임플레이 기능들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9월 출시되는 NBA 2K26에는 2K의 혁신 기술 ‘ProPLAY’ 기능이 도입됐으며 실제 NBA 영상을 게임 플레이에 직접 반영해 진화된 현실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새롭게 도입된 다이내믹 모션 엔진과 향상된 리듬 슈팅, 정교해진 공격 컨트롤 등을 통해 실제 NBA 선수처럼 사실적이고 실력 중심의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 ProPLAY 기술로 구동되는 다이내믹 모션 엔진은 선수들의 코트 움직임을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해 주며 하체 자세 등 세부 동작을 실시간으로 정교하게 표현해 점프, 착지, 방향 전환 등이 실제 경기처럼 매끄럽게 이어진다.
이 기능은 NBA 2K21 이후 가장 크게 변화된 것으로 선수 간 몸싸움과 충돌 모션, 개선된 인테리어 디펜스 시스템 등이 더해져 공격수와 수비수 모두에게 한층 더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리듬 슈팅 시스템은 이용자가 슈팅의 모든 과정을 세밀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욱 정교하고 반응성 높은 점프슛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현대 NBA 스타일에 맞춰 빅맨(센터, 파워포워드)들을 위한 새로운 시그니처 포스트슛(쉬미 플로터, 업&언더 등)이 추가됐으며 다양한 선수들의 고급 레이업 스타일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커스텀 레이업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퀵 프로텍트’, 딜레이 없는 ‘캐치앤슛’, 슬로우모션 ‘유로스텝’ 등 세밀한 조작 기능이 추가되면서 보다 직관적이고 의도에 맞는 조작이 가능해졌으며 빠른 판단력 및 반응 속도를 보상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어 게임의 속도감과 전략성이 크게 향상됐다.
진화한 AI는 이용자의 행동에 기반하여 보다 전략적인 대응 및 적극적인 득점 기회를 탐색하도록 개선됐고 새로운 중급 튜토리얼이 추가돼 누구나 쉽게 NBA 2K26의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다.
NBA 2K26은 2K 개발 스튜디오인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했으며 ESRB 등급은 전체 이용가(E)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