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31일(목) 네이버 본사에서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과 공동으로「해피빈 더블기부」기부금 및「이에스지(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사업지원비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피빈 더블기부'는 광복 8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한국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 3천650만 원, 누리꾼 기부금 3천650만 원으로 총 7천3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이번 기부는 네이버 해피빈 콩 등을 통하여 누구나 참여가능 하며, 8월 4일(월)부터 약 한 달간 온라인기부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 (대표 이일구)을 통해 총 9개의 모금함이 개설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이에스지(ESG)사회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일자리·디지털 3개 복지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 중이다.
3천650만원은 생명의 온도 36.5°C를 상징한다. 기부금은 순국선열과 호국보훈의 뜻을 담아 국가유공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국군장병 등 대상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투표도 함께 진행된다. 최우수상 3개, 우수상 6개 기관을 선정해 한국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 각 5,000만 원 총 1억 원의 사업지원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은 이외에도 iM금융그룹과 함께▲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생명사랑 밤길걷기」, ▲전세사기 예방 프로그램「청년추진단」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은 “앞으로도 온라인기부플랫폼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