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라인업] '손흥민·양민혁 교체' 토트넘, 아스널전 선발 명단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프리시즌 라인업] '손흥민·양민혁 교체' 토트넘, 아스널전 선발 명단 발표!

인터풋볼 2025-07-31 19:33:34 신고

3줄요약
사진=토트넘 훗스퍼
사진=토트넘 훗스퍼
사진=아스널
사진=아스널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손흥민이 아스널전 벤치에서 시작한다.

토트넘 훗스퍼는 31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홍콩 가우룽에 위치한 카이탁 스포츠 파크에서 열리는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아스널과 맞붙는다.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히샬리송, 오도베르, 쿠두스, 베리발, 사르, 벤탄쿠르, 스펜스, 판 더 펜, 로메로, 포로, 비카리오가 선발로 출격한다. 손흥민과 양민혁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이에 맞선 아스널은 하베르츠, 마르티넬리, 사카, 외데가르드, 라이스, 뇌르고르, 루이스-스켈리, 키비오르, 살리바, 화이트, 라야가 나선다.

북런던 더비가 펼쳐진다. 북런던 더비는 잉글랜드 라이벌 경기 중 가장 치열하며, 1913년부터 시작해 긴 역사를 자랑한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북런던을 연고로 함께 두고 있다. 상대 전적을 살펴보면 토트넘이 약세다. 실제로 지난 시즌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PL)에서 아스널과 두 차례 맞붙었으나 모두 패배했다. 35경기로 넓혀봐도 토트넘은 11승 8무 16패배를 기록했다.

이와 별개로 '주장' 손흥민은 좋은 활약을 펼쳤다. 지난 시즌 패배한 두 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올렸으며, 최근 북런던 더비 4경기에서 4골을 몰아쳤다. 아스널전 통산 기록은 22경기 9골 4도움. 즉 손흥민은 아스널만 만나면 날아다녔다. 앞서 선발이 예상됐지만, 아쉽게도 벤치 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은 아스널전에 대한 결의를 드러냈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을 통해 "가장 큰 라이벌과의 맞대결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에겐 굉장히 큰 도전이 될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 시점에서는 아스널은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라고 인정해야 한다. 그렇기에 이번 경기는 단순한 시험 무대가 아니며, 훨씬 더 큰 의미를 갖는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