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인기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키리토’, ‘아스나’, ‘시리카’ 등 소드 아트 온라인의 인기 캐릭터의 아바타 22종이 추가됐다. 던파모바일 캐릭터 11 종의 직업적 특징을 재해석해 각 직업에 맞춘 일반 아바타, SAO(소드 아트 온라인) 클래식 아바타 2종씩을 선보이며 아스나, ‘리즈벳‘, ‘스구하’, ‘유이’ 등 소드 아트 온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크리쳐, 칭호 등 다양한 컬래버 아이템도 출시한다.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세계관을 활용한 기간 한정 콘텐츠도 추가했다. 마을에 등장한 아스나와 대화하거나 던전 내 등장하는 ‘라구 래빗’을 처치하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음달 18일까지 이벤트 상점을 통해 ’에픽 소울’, ’10,000,000골드 상자’, ‘다차원 큐브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8일까지 ‘컬래버 기념 7일 출첵’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SAO 채팅 스티커 상자’, ’SAO 크리쳐 선택 상자’, ‘촉매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SUMMER UP! 성장 버프 이벤트’를 통해 최고 레벨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몬스터 처치하거나 임무 및 던전 완료 시 경험치 200%를 추가로 제공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