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임지영 기자] 거제도는 시원한 해변과 풍부한 역사, 체험 요소를 두루 갖춘 매력적인 여름 여행지다. 가족 여행부터 힐링 나들이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거제씨월드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형 수족관이다. 돌고래와 바다사자 공연, 터치풀 체험 등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추천된다. 물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여름철 방문지로 안성맞춤이다.
자연과 식물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싶다면 거제식물원이 제격이다. 식물원 내 온실 정원은 열대식물부터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조화롭게 꾸며져 있어 산책과 사진 촬영에 좋다. 특히 계절마다 달라지는 테마 정원이 볼거리를 더한다.
거제도의 이색 명소 중 하나인 매미성은 거센 태풍 피해 이후 주민이 손수 지은 성 모양의 구조물로, 독특한 건축미와 바다 풍경이 어우러져 사진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몰 무렵 방문하면 더욱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역사적 의미가 깊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한국전쟁 당시 포로들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당시 수용소 모형과 체험형 전시관, 평화 관련 콘텐츠들이 마련되어 있어 교육적인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거제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구조라해수욕장은 맑은 물과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가족 피서지다. 해변 인근에는 수상레저시설과 카페, 숙박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하루 여행은 물론 1박 이상의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다채로운 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역사적 가치까지 함께할 수 있는 거제도는 여름 여행지로 손꼽히는 남해안의 진주 같은 존재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