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메드텍 "덴탈오션 인수…디지털 덴티스트리 역량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즈메드텍 "덴탈오션 인수…디지털 덴티스트리 역량강화"

모두서치 2025-07-31 11:54:0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이 치과부품 제조 전문기업 '덴탈오션'을 인수하고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시즈메드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시지메드텍은 치과 임플란트 핵심 부품의 자체 제조 기반을 확보하며, 기존 척추 임플란트 솔루션에 이어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의 설계∙제조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덴탈오션은 하부구조물인 픽스쳐(Fixture)의 개발, 제작, 후처리 공정 등 전반에 걸친 기술 역량을 보유한 치과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치과 시술용 부품을 설계·생산해왔다. 정밀 가공 기술과 소량다품종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기업들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구 염색산업단지 내 662㎡ 규모의 생산시설과 안정적인 생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시지메드텍은 지난 3월 임플란트 제품의 디지털 설계 및 개발 역량을 보유한 지디에스(GDS)를 합병 결정하며, 제품 기획 단계부터의 디지털 연구개발(R&D) 기능을 내재화했다. 지난 5월에는 환자 맞춤형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조에 특화된 기업 올어버트먼트(All Abutment)를 인수해 정밀 가공 및 디지털 설계 기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

이번 덴탈오션 인수를 통해 시지메드텍은 어버트먼트와 픽스쳐 등 임플란트 하부 구조물의 제조 기반을 강화한 데 더해, 모회사 시지바이오가 보유한 치과용 골이식재와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까지 유기적으로 연계했다.

이로써 치과 임플란트 시술에 필요한 하부 구조물부터 상부, 치조골 재생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시지메드텍은 구강 스캐너 기반의 3D설계(CAD)부터 어버트먼트, 픽스쳐, 시술 기구 생산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인수한 덴탈오션은 맞춤형 픽스쳐와 수술용 지그(임플란트를 정확한 위치에 심도록 도와주는 안내 장치)를 소량다품종으로 정밀 가공할 수 있는 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어,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의 물리적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이사는 "덴탈오션 인수는 단순한 외형 확대가 아니라,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 과정에 걸친 핵심 부품의 제조 기반을 직접 확보했다는 점에서 전략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된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치과 임플란트 시장인 미국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발맞춰 국내외 치과 의료진 대상 교육 및 술기 훈련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