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 곽호준 기자 | 금호타이어가 광주공장 대형 화재로 생산이 전면 중단된 위기 속에서도 2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2213억원, 영업이익 175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15.6% 증가했다.
2분기 매출액은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와 고수익 타이어를 비롯한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2023년 4분기부터 7분기 연속으로 분기 매출 1조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프리미엄 제품 및 고인치 매출 증가로 평균 13.5%에 달했다. 2분기 집계 결과 고인치 제품 판매는 43.4%, 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신규 차종 확대 등으로 20.3%를 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를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에서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제품·기술·운영 전반에서 고부가가치 중심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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