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이나라 기자 | KB국민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상공인 선행과 손님들의 따뜻한 메시지를 소개하는 'KB이숍우화'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KB이숍우화는 교훈을 담고 있는 이야기 이솝우화에서 차용한 캠페인 타이틀로 '이 SHOP(가게)'의 따뜻한 스토리를 소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실제 방문했던 손님이 사장님에게 남긴 따뜻한 감사의 메시지와 리뷰 내용을 토대로 노래말을 만들어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다.
영상에 출연한 등장인물들은 모두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이며 손님이 남긴 따듯한 마음들이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이 되고 하루를 힘차게 시작하게 하는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KB이숍우화 본편 2개 영상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본편 영상에서는 선행과 나눔 활동을 실천해온 소상공인 사장님의 스토리를 동화 형식으로 제작해 국민과 함께 만드는 소상공인의 우화를 완성해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하루하루 성실히 살아가면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이야기가 주변에 널리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개될 영상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