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화상상담 '풀뱅킹' 서비스 특허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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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화상상담 '풀뱅킹' 서비스 특허 취득

모두서치 2025-07-30 15:18:5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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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뉴시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특허는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단순 전화상담을 넘어 유선과 화상상담을 아우르는 멀티채널 프로세스를 구현해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2년부터 KB 모바일 화상상담을 이용한 건수는 약 25만 건으로, 이를 통해 7만좌가 넘는 금융상품 가입이 이뤄졌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24시간 언제든지 상담 예약이 가능하며, 은행 영업시간 중 금융상품 판매 자격을 갖춘 직원과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비대면으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과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 고객 중심의 안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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