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비 기자] KB국민카드가 소상공인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교훈적 이야기인 '이솝우화'에서 영감을 받아 '이 SHOP(가게)'의 따뜻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한 손님이 사장님에게 남긴 감사 메시지를 바탕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에는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출연, 손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그들에게 응원이 되고 하루의 시작이 되는 힘이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KB이숍우화'의 본편 영상 두 편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며, 각각 선행과 나눔을 실천해온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동화 형식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첫 번째 본편은 속초의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활동 이야기를, 두 번째는 민부곤 제과명장이 50년 동안 실천해온 빵 나눔과 기부 활동을 다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장님들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최근 'KB 전통시장온누리카드'를 출시해 고객에게 전통시장에서의 편리한 이용 경험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추석 시즌에는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캐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