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T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SKT 윤형식 인프라운용본부장)
SK텔레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에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중심으로 이동통신 품질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들과 유기적으로 협력,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통상 7~8월에는 여름방학, 휴가로 인한 고객들의 피서지 이동과 함께 대규모 공연, 지역 축제 개최 등이 이어지며 전국적으로 통신 트래픽이 크게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수적이다.
특히 오는 8월부터는 고객 감사 패키지로 고객들(7월 15일 0시 기준)에게 월 50GB의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되는 만큼,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도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전반을 점검 중이다.
먼저 SKT는 올여름 이동통신 수요 집중이 예상되는 전국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의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또 전국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은 물론 해수욕장, 휴양림, 리조트, 캠핑장 등에 대한 통신 인프라 점검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규모 공연이 예정된 주요 공연장과 행사장 인근 지역에 대해서도 철저한 사전 품질 관리를 실시,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했다. 특히 데이터 사용이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2주 차에는 보다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로밍 품질 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SKT는 로밍 이용 고객 수가 6월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주요 국가에 대해서는 현지 중계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 용량을 사전 확보했다.
한편 SKT는 이번 집중 관리 기간 중 상시 재난 대응 체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통신 트래픽 증가 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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