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30일 연결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이 1,169억 원,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증가, 10% 하락했으며, 전 분기 대비 9% 증가, 8%하락을 기록했다.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원, 광고 매출은 308억 원이다.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1% 상승한 2,245억 원과 628억 원을 달성했다. 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