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는 다음달 12일 오후 1~4시 전국 고교 재학생과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제27회 한세대학교 디자인실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자들은 ‘발상과 표현’ 또는 ‘기초 디자인’ 중 선택해 당일 발표되는 2가지 주제에 맞춰 켄트지 4절지에 표현해야 한다.
이 대회는 1998년부터 해마다 디자인 콘텐츠분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발굴과 디자인 전공으로 진로를 모색 중인 청소년들에게 실전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특히 디자인실기대회 수상자 중 한세대에 입학하면 대상 수상자는 2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금상 수상자는 1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은상 수상자는 입학 첫 학기 등록금 70% 혜택 등이 제공된다.
강승모 디자인학부장은 “실기대회를 통해 2026학년도 입시 실기유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실기대회 주제어 키워드를 사전에 공개해 참가자들이 보다 많이 연습한 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세대는 디자인학부에 시각정보디자인과, 실내건축디자인과, 섬유패션디자인과 등을 운영하며 최첨단 디자인 교육 장비와 교육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친환경 시뮬레이션관 및 디자인관, 친환경 디자인 특성화 교육 등의 목적으로 개발된 개미(GEMI:Green Education in Meta-Design Innovation) 체계를 통해 디자인 전문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