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아이, 중기부 ‘포스트팁스’ 선정…LG유플러스·CGV 도입 매장 AI로 7억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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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아이, 중기부 ‘포스트팁스’ 선정…LG유플러스·CGV 도입 매장 AI로 7억원 지원

비석세스 beSUCCESS 2025-07-28 16:54:2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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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분석 AI 솔루션 '매쉬'를 운영하는 ㈜메이아이(대표 김찬규)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 '포스트팁스(Post-TIPS)’'에 최종 선정되며 18개월간 최대 7억원을 지원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매쉬는 딥러닝 기반 알고리즘으로 매장 CCTV를 분석해 특정 구역의 방문객 반응, 동선과 체류 시간, 직원·방문객 간 상호작용을 파악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고객 경험 개선, 매장 운영 최적화를 지원한다. 현재 LG유플러스, CGV와 같은 대기업에 도입돼 스마트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돕는 중이다.

매쉬는 기존 수기 조사나 WiFi 센서 기반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교한 방문객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메이아이의 엣지 컴퓨팅 기술은 유럽의 개인정보보호법(EU GDPR)과 AI 규제법안 AI Act의 규제를 준수한다. 2024년부터 미국·영국·베트남 등에 위치한 국내 고객사의 해외 매장에 매쉬를 공급하고 실제 분석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포스트팁스는 팁스 졸업 기업 중 우수 R&D 성과를 보유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기업에는 향후 18개월 간 최대 7억원의 정부 지원금이 제공된다. 메이아이는 기술 혁신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메이아이 김찬규 대표는 “이번 포스트팁스 선정은 메이아이의 AI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과를 창출하고 리테일테크 혁신을 주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이아이는 대화형 AI 에이전트 '매쉬 인사이트(mAsh Insights)' 고도화와 커스텀 리포트, 분석 템플릿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메이아이(may-i.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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