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 건강기록' 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기존 '나의건강기록' 앱에서도 예방접종 이력은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번 앱 기능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사업에 포함된 필수 예방 접종 항목과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또 기존 앱에서는 부모가 14세 미만 자녀의 의료정보를 열람할 수 있었으나 이번 기능 개선으로 미성년 자녀 전체로 열람 대상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부모는 주민등록상 부모와 동일한 거주지에 있는 19세 미만 자녀를 '나의건강기록' 앱에 등록하며 자녀의 의료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진료 내역과 약물 처방 내용,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이력 등을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신현두 복지부 의료정보정책과장은 "'나의건강기록' 앱 기능 개선으로 국민의 예방접종 관리와 자녀 건강관리가 한층 편리해질 것"이라며 "국민 수요도가 높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의건강기록' 앱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