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아이돌 문화·한국의 전통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OST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25~31일)에서 4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9위에서 5계단을 뛰어 올라 톱5에 진입했다. 해당 차트엔 5주 연속 진입했다.
역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은 전주 대비 9계단 상승해 14위로 안착했다. 이 차트엔 4주 연속 들어왔다.
사자보이즈의 또 다른 곡 '소다팝'은 이번 주에 17위로 새로 진입했다.
이에 따라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이 순위권 밖으로 나갔지만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세 곡이 오피셜 싱글 톱100에 들어왔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가 2년10개월 만에 발표한 완전체 신곡인 '뛰어'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차트 3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18위로 진입한 데 이어 2주 연속 진입했다.
블랙핑크는 2018년 '뚜두뚜두'(78위)·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드 메이크 업'(36위)을 시작으로 해당 차트에 '점프'까지 11곡을 올렸다.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지은 '아파트(APT.)'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40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보다 3계단 역주행했고 해당 차트엔 40주 연속 진입이다. 이 곡은 이 차트에서 최고 순위 2위를 찍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