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과 복날 나눔 실천…“무더위엔 삼계탕 한 그릇”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양주시 다산1동,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과 복날 나눔 실천…“무더위엔 삼계탕 한 그릇”

와이뉴스 2025-07-25 17:30:14 신고

3줄요약

 

[와이뉴스] 남양주시는 24일 국제로타리3600지구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이 중복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완조리 삼계탕 200개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2025년 다산1동 여름맞이 취약계층 지원’의 첫 시작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된 삼계탕은 다산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전달됐다. 각 기관은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정성 어린 보양식을 함께 전달했다.

 

간편 조리가 가능한 완조리 삼계탕은 무더위 속 영양 보충은 물론 정서적 위로까지 전하는 따뜻한 선물이 됐다. 정성 담긴 보양식은 여름철 균형 잡힌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며, 지역사회와의 유대도 한층 강화됐다.

 

이영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에게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나눠진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해 더욱 세심한 돌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로타리3600지구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은 매년 명절 2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꾸준히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