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제철 양파의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생산 현장에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유통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aT·서산시·CJ프레시웨이 간 상생협력, 대형 수요처와 연계한 양파 소비 확대, 지역·공공·민간기업 간 협력 모델 확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aT는 유통 전문 공공기관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생산자와 수요처 간 가교 역학을 수행하고, CJ프레시웨이는 직거래를 통한 지역 농산물 활용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오늘 기념식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산물 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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