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슈어런스,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브랜드 명확성 및 정보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스인슈어런스,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브랜드 명확성 및 정보력 강화”

디지틀조선일보 2025-07-25 10:06:31 신고

3줄요약
  • 사진 제공=토스인슈어런스
    ▲ 사진 제공=토스인슈어런스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드러내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로, 정보 구조와 콘텐츠, 디자인까지 전면적으로 재정비됐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변함없던 보험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다’라는 토스인슈어런스의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지향점을 드러낸다. 이어서 토스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토스인슈어런스 고객 후기, 설계사 입장에서의 차별점 등을 소개한다.

    전체 메뉴는 ▲설계사 조회 ▲회사 소개 ▲미디어 ▲채용 ▲설계사 채용의 5개 탭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우선적으로 배치된 ‘설계사 조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성명과 고유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간단히 조회되는 정보 외에 설계사 경력, 제재이력,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하도록 클린보험서비스 아웃링크도 제공한다.

    또한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디어’ 탭이 신설됐다. 보도자료, 인사이트, 인터뷰, 라이프 등 회사의 활동과 보험 관련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전달한다. 

    ‘채용’ 탭은 토스 커뮤니티 채용 페이지로 연결돼 토스인슈어런스가 현재 채용 중인 모든 포지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기’까지 바로 가능하다.  

    ‘설계사 채용’에서는 토스인슈어런스 소속 직영 설계사를 희망할 경우 신도림 본사에서 열리는 직무설명회, 지역별로 개최되는 신입 설계사 양성 과정, 경력 설계사 위촉 등을 신청할 수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토스 커뮤니티와의 연결성을 고려해 토스 특유의 여백 중심 레이아웃, 가독성 높은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색상 등 브랜드의 일관성과 완성도를 확보했다.

    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방문자들이 ‘이 회사는 뭔가 다르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구조와 표현에 집중했다”며 “단순한 디자인 개편이 아니라, 우리의 철학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이상적인 방법으로 설계하고 구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