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KBS 손잡고 'AI 경쟁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이버, KBS 손잡고 'AI 경쟁력' 강화

아주경제 2025-07-24 17:19:41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 최수연 대표와 KBS 박장범 사장이 ‘AI 분야 포괄적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왼쪽부터)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 최수연 대표와 KBS 박장범 사장이 ‘AI 분야 포괄적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한국방송공사(KBS)와 손을 잡는다.
 
네이버는 KBS와 24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1784에서 ‘AI 분야 포괄적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엔 최수연 네이버 대표, 박장범 한국방송공사(KBS) 사장 등이 참석했다.
 
KBS는 지상파 TV방송, 위성 TV방송, 라디오방송, 지상파 DMB 방송, 뉴미디어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를 AI 방송 원년으로 선포했다.
 
양사는 ‘국가 AI 경쟁력 강화’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협력한다. AI 협력을 통한 K(한류)-문화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AI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KBS는 다양한 학습용 콘텐츠를 제공해 AI 기반 첨단 미디어 기술, 콘텐츠, 서비스 개발 목적 논의를 이어간다.
 
네이버 관계자는 “AI 기술력에서 강점을 가진 네이버와 제직 역량이 뛰어난 KBS가 만나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모델을 공동 개발해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단순 시각물 넘어 시각‧음성 정보도 이해할 수 있는 AI로 고도화하고 있다. 추론 ‧사고 능력을 강화하며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핵심 기술로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하이퍼클로바X 개방형 모델은 3개월 만에 국내외에서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