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상수도, 수용가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크게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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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상수도, 수용가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크게 늘어

경기일보 2025-07-24 16:22: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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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 요금을 부과·징수하는 인천 상수도 수용가정보시스템. 인천시 제공
상하수도 요금을 부과·징수하는 인천 상수도 수용가정보시스템. 인천시 제공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수용가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가 지난 2024년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가 최근 추진한 2025년 수용가정보시스템 사용 편의성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스템의 평균 만족도는 지난해 보다 7.8점 상승한 85.8점(10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시스템을 직접 운용하고 사용하는 본부 소속 공무원 102명을 대상으로 했다. 평가 항목은 메뉴 명확성, 사용 편리성, 화면 구성의 편리성, 디자인 구성 요소의 적절성, 응답속도 등 5개 항목으로 구성했다.

 

조사 결과 전반적으로 점수가 올랐다. 특히 민원 처리 속도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응답속도’ 항목에서 큰 개선 폭을 보였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러한 성과가 헬프데스크(3명 상주) 운영 강화, 온라인 유지 개선 게시판 상시 가동, 사용자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튜닝 등 지속적인 기능 개선 덕분이라고 했다.

 

장병현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 노력이 이번 만족도 향상의 핵심 요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만족도 결과를 계기로 시스템 고도화와 사용자 교육을 병행해 민원 처리 효율을 높이고 시민 체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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