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일본 방문 무산된 이유, 주최측이 상세히 밝혔다 '일본 공동 프로모터가 100억 원 횡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르셀로나의 일본 방문 무산된 이유, 주최측이 상세히 밝혔다 '일본 공동 프로모터가 100억 원 횡령'

풋볼리스트 2025-07-24 10:20:47 신고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일본에서 불거진 바르셀로나 방문 친선경기 취소 소식에 내한경기까지 무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자, 주최측이 한국에서는 정상적으로 경기할 거라는 공식임장을 내놓았다.

24일 주식회사 디드라이브는 바르셀로나 내한 경기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놓으며 차질 없이 진행할 거라고 밝혔다. 디드라이브는 이번 바르셀로나 아시아 투어의 전체 프로모터다.

앞서 일본 매체들은 바르셀로나의 일본 방문이 취소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디드라이브는 바르셀로나가 비셀고베와 갖기로 했던 경기는 일본 현지 공동 프로모터의 심각한 계약 위반으로 인해 구단이 불가피하게 취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함슬 디드라이브 대표는 일본 공동 프로모터인 야수다 그룹이 일본 스폰서 라쿠텐으로부터 지급받기로 한 대전료 잔금 100억 원을 횡령한 정황이 드러났고, 이에 따라 바르셀로나는 일본 경기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이번 사태는 일본 측의 일방적 문제로, 한국 투어와는 일절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에서의 모든 일정은 차질 없이 계획대로 진행된다선수단 입국, 친선경기, 팬 이벤트 및 공식 행사까지 구단과 협력하여 완벽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드라이브는 일본 경기 취소로 팬 여러분께서 우려하실 수 있지만, 한국 투어는 오히려 더욱 철저하고 완성도 높게 준비되고 있다바르셀로나 구단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한국 투어 관련 모든 일정과 준비가 이미 상당 부분 마무리됐으며, 현재 관계 기관 및 운영 파트너들과도 안정적인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하피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하피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함슬 대표는 이어 예정된 경기, 각종 부대행사 모두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팬 여러분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한국 투어는 바르셀로나 구단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일정 중 하나로, 구단 최고위 관계자와 선수단 모두가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진심으로 고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떠한 혼선도 없이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를 선보여 팬 여러분께 깊은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야수다 그룹의 자금 횡령 및 계약 불이행 사안에 대해서는 아시아투어 전체 프로모터인 디드라이브가 별도 강력한 법적 조치에 착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