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친환경 교육 물품 300세트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친환경 교육 물품 300세트 전달

이데일리 2025-07-24 08:15:5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23일 서울시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여름방학 맞이 서울시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교육 물품 300세트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이번 활동은 자기 주도적 학습의 비중이 높아지는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쾌적한 학습 환경에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사회책임활동 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역 아동센터의 역할과 필요성 등에 대해 이해하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실질적으로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지역아동센터의 수요 조사를 기반으로 친환경 교육 물품을 구매했다.

특히 이번 지원에서는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물품을 조달함으로써,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사회 연대와 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했다.

행사 당일 애큐온 임직원 총 20여 명은 친환경 인증 목재를 사용한 색연필 세트, 사탕수수 및 재생 펄프로 제작한 공책, 대나무 독서대, 비건 인증 치약 등 총 12종으로 구성된 교육 물품 300세트를 포장했다. 또한 아동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를 손수 작성해 물품 세트와 함께 전달했다.

교육 물품 세트와 편지는 기존 제도적 지원 대상 외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전달돼, 더 많은 아이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이번 교육 물품 구매를 위해 총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지난 23일 서울시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친환경 교육 물품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김민철 사회책임운영위원회 감사,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 박미경 사회책임운영위원회 감사,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준혁 사회공헌실장, 서울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은영 회장이 참석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수혜 대상과 사업 성격에 따라 세 가지 주제의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하며 지속 가능(Sustainability)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보일러 및 LED 교체 등 친환경 활동인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소아암 환우 치료비 지원 및 교육 물품 등 미래세대 지원 활동인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재가 장애인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인 ‘애큐온 호프 온(Hope On)!’을 진행,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