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한 학기를 마무리하신 어르신들의 모습 보니 무척 뿌듯"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성제 의왕시장 "한 학기를 마무리하신 어르신들의 모습 보니 무척 뿌듯"

뉴스로드 2025-07-24 07:24:51 신고

아름채노인대학에서 김성재 시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아름채노인대학에서 김성재 시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뉴스로드]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부설 아름채 노인대학이 1학기 교육과정을 마무리 하는 종강식을 22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김성제 의왕시장은 한 학기를 마무리하신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하다노인대학을 통해 의미 있는 배움과 여가선용의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름채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노인대학 수강 어르신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종강식은 1학기 교육과정을 성실히 참여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본 행사에서는 의왕시 자원봉사 예술동아리 두렁메아리의 흥겨운 음악 공연과 함께 어르신들의 노래자랑무대가 이어졌으며, 이날 참여자들은 그간의 학업 성취에 대해 서로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름채 노인대학 수강 어르신들은 개강식을 가진 지난 3월부터 교양 건강관리 문화강좌 레크리에이션 현장 체험 학습 등의 교육에 적극 참여하며 건전한 자기 계발과 사회적 교류를 이어왔다.

한편 어르신들은 이번 1학기 종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826일까지 휴식 기간을 갖게 되며, 이후 11월 말 까지 2학기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의왕시 초평동 들녘에 피어난명품도시 의왕’...이색적 벼 아트 눈길 끌어

 “명품도시 의왕”…이색적 벼 아트 눈길 끌어
 “명품도시 의왕”…이색적 벼 아트 눈길 끌어

 

의왕시 초평동 278-15번지 들녘에 유색벼를 통해 조성된 명품도시 의왕문구와 시 로고(상징마크)가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논을 배경으로 조성된 농촌 경관 벼 아트는 색이 다른 벼를 정교하게 배치해 문구와 로고를 동시에 형상화한 것으로, 시의 정체성과 농업의 아름다운 조화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오세철 의왕시 도시농업과 과장은이번 유색벼 경관 조성은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의왕시의 도시 브랜드를 자연 속에 담아낸 상징적 작업이라며, “많은 시민이 일상에서 자연을 마주하며 벼아트를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