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제21기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통일기반조성, 북한이탈주민 정착에 힘쓸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제21기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통일기반조성, 북한이탈주민 정착에 힘쓸 것”

경기일보 2025-07-23 16:49:38 신고

3줄요약
23일 광주 남한산성 행복센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가 민주평통 21기 활동성과보고회를 겸한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제공
23일 광주 남한산성 행복센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가 민주평통 21기 활동성과보고회를 겸한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이하 경기지역회의)가 지난 2년간의 활동을 결산하고 민주평통 사무처에 건의할 사항을 채택했다.

 

경기지역회의는 23일 남한산성 행복센터에서 이 같은 제21기 활동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승표 경기지역회의 부의장을 비롯해 방세환 광주시장,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31개 시·군 협의회장, 경기지역회의 분과위원장, 정재진 중부지역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방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를 비롯한 경기지역 자문위원들이 민주평화통일기반조성은 물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리더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기억하고 새롭게 출범할 22기 자문회의 활동도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재정적인 뒷받침을 다 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2년간 경기지역에서 활동한 사업을 결산, ▲제21기 경기지역회의 출범대회 및 전국 전체회의유치 ▲시군회장단 JSA 등 안보현장 방문과 위문 ▲평화통일 메아리공연을 통한 통일공감대 확산 ▲경기도교육청 업무협약 및 통일교육협업 경기남북부경찰청 협약 및 북한 이탈주민지원 사업추진 ▲신년인사회 및 통일특별강연 ▲평화통일을 노래하는 따뜻한 이웃! 북한이탈주민 노래경연대회 ▲청소년 통일골든 벨 퀴즈 경연대회 ▲따뜻한 이웃사촌 경기지역 탈북주민 멘토·멘티 결연 및 워크숍 ▲평화의 발걸음, 함께 하는 통일,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식 등을 10대 주요사업으로 선정했다.

 

특히 북한 이탈주민 노래경연대회와 북한 이탈주민의 날 기념식을 중단 없이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범 성과를 보인 북한이탈주민 멘토 자문위원을 22기 자문위원에 재위촉하도록 건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기지역회의는 집중 호우로 인한 수해지역복구를 위해 성금모금과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다음 달 20일부터 2박3일간 강원도 고성연수원에서 여성위원장 및 우수 멘토·멘티 워크숍을 열고 같은 달 21일부터 이틀간 경기지역과 시·군간사 워크숍을 끝으로 경기지역회의 21기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홍 부의장은 “지난 2년 동안 열정적으로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각 지역에서 열정적으로 앞장서 헌신 봉사한 협의회장과 2천600여 자문위원께 아낌없는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우리민족의 염원인 통일기반조성은 물론 지역사회발전과 북한이탈주민 정착과 생활안정을 위해 힘써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