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POP 아이돌 투표 서비스 ‘아이도키(アイドキ, idoki)’가 진행한 7월 3~5주 차 컴백 총공 투표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됐으며, 총 2,281,244표가 집계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169,435표를 획득하며 글로벌 팬덤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4세대 대표 아이돌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결과다. 뒤이어 승한은 1,037,789표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아직 정식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팬덤 파워를 보이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2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투게더)’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전작인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생크추어리)에 이어지는 ‘별의 장’ 시리즈의 마지막 챕터로, ‘함께’라는 키워드에 방점을 찍는다. 전작이 다시 만난 ‘너’로 인해 변화한 ‘나’를 이야기했다면, 이번 앨범은 안식처를 벗어나 ‘너’를 구하고 더 나아가 ‘나’와 세상을 구하는 서사를 노래한다. 이번 앨범은 진정한 ‘함께’의 의미를 되새기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생각하는 ‘함께’의 모양과 의미를 음악에 담았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뷰티풀 스트레인저스)’는 몽환적인 피아노 라인과 강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대비를 이루는 트랩 리듬 기반의 힙합 장르 곡이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강렬한 반주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유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룬다. 특히 멤버 연준이 퍼포먼스 창작에 직접 참여해 그룹 고유의 색채를 더욱 짙게 담아냈다.
한편, 아이도키에서는 다양한 테마와 기념일을 반영한 투표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야구를 테마로 한 ‘2025 idoki 리그 올스타전’, 가을 단풍색을 모티브로 한 ‘노랗게~ 빨갛게~ 물든 최애 헤어 컬러 레전드전’ 등 시즌감을 반영한 테마 투표가 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TEAM(앤팀)과 RIIZE(라이즈)의 데뷔일을 기념한 스페셜 투표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