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여름 인기 해수욕장 순위 공개…1위는 해운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쏘카, 여름 인기 해수욕장 순위 공개…1위는 해운대

투데이신문 2025-07-23 15:02:19 신고

3줄요약
쏘카 타고 많이 간 여름 인기 해수욕장. [사진=쏘카]
쏘카 타고 많이 간 여름 인기 해수욕장. [사진=쏘카]

【투데이신문 양우혁 기자】쏘카가 이용자들의 정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여름 인기 해수욕장 데이터를 공개했다.

쏘카는 지난해 여름 쏘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해수욕장 1, 2위가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과 광안리해수욕장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차 데이터는 지난해 7~8월 전국 해수욕장 반경 1km 이내에 30분 이상 5시간 이하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쏘카 정차지 데이터에 따르면 해운대해수욕장이 붐비는 시간대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로 한낮 수영을 즐긴 방문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안리 해수욕장은 일몰 이후인 오후 8시 이후가 가장 붐볐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강원도의 속초해수욕장과 부산의 송정해수욕장이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인천의 대표 해수욕장인 을왕리해수욕장(5위)과 송도해수욕장(7위)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특히 을왕리해수욕장은 특정 시간대에 수요가 몰리지 않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객이 고르게 분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경포해수욕장(6위), 동해시 어달해변(8위) 등 동해안 주요 명소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쏘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달 14일까지 ‘여름 바다 명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회원에게 카셰어링 대여요금 60% 할인 쿠폰과 모두의주차장 주차비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셰어링 쿠폰은 주중과 주말 구분 없이 내륙 차량에 적용되며, 주차 쿠폰은 제휴 주차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요 해수욕장의 시간대별 혼잡도와 인근 주차장 정보도 함께 안내한다. 명소 정보와 쿠폰 혜택은 쏘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홍기 쏘카 서비스성장그룹장은 “보다 쾌적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여름철 이동 수요가 집중되는 바다 명소를 중심으로 정차 데이터를 분석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패턴 분석은 물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더해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