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MZ청렴 서포터즈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교육지원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오전, 고창교육지원청 3층 정책협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개선 및 업무지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교육장 주관 MZ청렴 서포터즈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MZ청렴 서포터즈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간담회는 '공정한 업무지시, 인물로 배우다'를 주제로, 다소 무겁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공정한 업무지시와 리더십을 드라마 '미생'과 '김과장' 속 인물을 통해 쉽고 친숙하게 풀어내며,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업무지시 사례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한 MZ세대 직원들은 '불편한 지시 vs 환영받는 지시'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서로의 관점의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을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숙경 교육장은 "MZ세대 직원들이 조직 내에서 업무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공정하고 협력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공정하고 상호존중하는 고창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