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앱스토어로 들어가서 “모바일 티머니”를 검색해준다. 검색하면 위와 같은 앱이 뜰 건데 이걸 먼저 설치해준다. 업데이트 내역부터 배너까지 애플페이 추가해줬다고 아주 난리도 아니다.
“티머니 앱 설치없이 바로 추가는 안되나요?” 하실수도 있는데 안됩니다. 카드사 앱에서 최초로 추가해야하고, 현대카드나 애플페이 수단 없으신 분들은 어짜피 앱으로 계좌 충전해야함. 근데 깔고 등록 시킨 후 지워도 작동은 함.
아무튼 앱을 설치하면 메인에 아이폰으로 티머니 함 무바라는 배너가 나온다. 저기서 검은색 "Add to Apple Wallet"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자기가 알아서 카드를 생성해준다. 카드를 처음 생성하면 Face ID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Express Mode(한국어론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겠음.)가 켜져 있음.
이 설정은 지갑 앱이나 설정(지갑 및 Apple Pay - 티머니 카드 선택 - 쭉 내리면 카드 번호 밑에 익스프레스 교통 카드) 들어가서 끌 수 있다. 근데 매번 찍을 때마다 전원 버튼 더블 클릭해서 얼굴 인증하면 티머니 추가하는 의미가 없을 것 같으니 그냥 냅두자.
티머니 앱에 추가된 모습.
추가하고 지갑 앱을 들어가보면 티머니 카드가 수줍게 우리를 반겨준다.
클릭하면 잔액이랑 티머니 회사에서 보낸 메세지가 있는데 웰컴 투 티머니가 다다.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정말 정이 없다.
잔액 충전은 계좌, 애플페이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가능하다. 티머니 앱(지갑 앱)에서 잔액 충전을 누르면 돈을 넣을 수 있다.
근데 티머니 앱에서 애플 페이나 카드로 추가하려면 현대카드가 있어야하고, 지갑 앱에서는 현대카드로밖에 충전을 못한다. 그러니 현대카드가 없는 타 카드사 유우저들은 조용히 티머니 앱에서 계좌로 충전하자.
충전을 했다면 대중교통을 탈 때 그냥 단말기에 휴대폰을 대면 된다(Express Mode 작동 시).
지원 기기는
iOS 17.2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XS, XR 이후 모델, 또는 watchOS 10.2 이후 버전이 설치된 Apple Watch Series 6, SE 2세대 이후 모델임.
그래서 신한이랑 국민카드는 언제 애플페이 추가할건지 모르겠다. 모바일 신분증도 발급 다 받아놨는데 뭐함?
일단 나도 티머니 써봐야지
-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