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WWF, 플라스틱 오염 심각성 알리는 '쓰레기 패션쇼' 캠페인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일기획-WWF, 플라스틱 오염 심각성 알리는 '쓰레기 패션쇼' 캠페인 진행

아주경제 2025-07-22 08:38:01 신고

3줄요약
사진제일기획
[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과 세계자연기금(WWF)가 야생 동물의 생존을 위협하는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쓰레기 패션쇼' 캠페인을 진행한다.

쓰레기 패션쇼 캠페인은 인간이 버린 쓰레기에 뒤엉킨 동물들의 모습을 패션쇼 무대에 오른 모델의 화보 영상처럼 제작한 이색적인 환경 보호 프로젝트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코에 플라스틱 빨대가 꽂힌 거북이, 폐그물에 몸이 감긴 물범, 비닐에 얼굴이 덮인 코끼리 등 쓰레기로 고통받는 동물들의 섬뜩하면서도 화려한 영상과 함께 '플라스틱 쓰레기 이젠 멈춰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10종의 동물 영상은 실제 촬영이나 연출 없이 AI 기술만을 활용해 제작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인간이 버린 쓰레기로 고통받는 동물들의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이용해 동물들의 털 한 올부터 쓰레기의 질감까지 디테일하게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캠페인 메시지를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형 옥외 전광판을 주요 매체로 선택했다.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디지틀조선일보와 협력해 광화문에 위치한 코리아나호텔 벽면의 대형 LED 전광판에 캠페인 영상을 오는 8월 20일까지 송출한다.

박민혜 한국WWF 사무총장은 "전 세계 플라스틱 생산량의 79%가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현실을 AI로 표현한 이번 '쓰레기 패션쇼' 캠페인이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올해 8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유엔 플라스틱 협약 정부간 협상회의(INC-5.2)의 실질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