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첫날 전통시장 찾은 구윤철 "경제 돌리는 혈액 역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비쿠폰 첫날 전통시장 찾은 구윤철 "경제 돌리는 혈액 역할"

연합뉴스 2025-07-21 17:00:01 신고

3줄요약

"시장에 돈 돌아야 어려운 경제 상황 돌파"…호우피해 지원 약속도

도넛가게 방문한 구윤철 경제부총리 도넛가게 방문한 구윤철 경제부총리

(공주=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소비쿠폰 시행 점검을 위해 충남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 도넛가게를 둘러보고 있다. 2025.7.21 scoop@yna.co.kr

(공주=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이 시작된 21일 "성장률이 0%에 가까운 이런 어려운 시기에는 혈액을 돌리는 것처럼 (소비쿠폰 등으로) 경제를 (원활히) 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부총리는 이날 소비쿠폰 사용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충남 공주산성시장을 찾아 "시장에 돈이 돌아야 어려운 경제(상황)를 돌파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소비쿠폰이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견디고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단기적으로는 이런 (쿠폰 지급 등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소득과 소비가 늘어나고 장사가 잘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쿠폰 지급이 물가 상승을 부추길 수 있다는 일각의 지적을 두고는 "특정한 품목에 수요가 과도하게 생기면 (해당 품목의) 공급을 늘리는 것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 부총리는 시장에서 인근 복지 시설에 전달할 물품을 구매하면서 과일·육류 등 신선식품의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도 들었다.

한편 구 부총리는 이날 최근 집중 호우로 충청권 일대 등이 큰 피해를 본 데 위로를 전했다.

구 부총리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이재민이 생겨나 안타깝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피해가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액이 산정되는 대로 관계부처와 협력해 재난대책비 등 가용한 재원을 총동원해서 충분히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후 변화를 예측해 관련 예산을 내년도 예산안에 최대한 넣어 (피해)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소비쿠폰 시행 점검위해" 구윤철 경제부총리, "소비쿠폰 시행 점검위해"

(공주=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소비쿠폰 시행 점검을 위해 충남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해 소비쿠폰을 들어 보이고 있다. 2025.7.21 scoop@yna.co.kr

chaew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