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 패키지 리뉴얼…"차원이 다른 향과 풍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 패키지 리뉴얼…"차원이 다른 향과 풍미"

포인트경제 2025-07-18 09:23:17 신고

3줄요약

라벨 및 병뚜껑 디자인 변경해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일품진로 오크25 베이지 색상, 오크43 블랙 적용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 (포인트경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의 패키지를 리뉴얼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도수별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은 국내 최대 규모 목통 숙성고에서 오랜 기간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한 고품질 증류식 소주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라벨과 병뚜껑의 디자인과 색상을 변경했다.

‘일품진로 오크25’는 가장 숙성이 잘 된 고도수 원액을 사용해 진한 향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리뉴얼된 패키지는 오크통 원목 색상을 표현한 베이지 라벨을 적용해 프리미엄 원액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일품진로 오크43’은 12년 이상 목통 숙성 원액을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고도수 블렌딩 특성을 고려해 블랙 색상의 라벨과 병뚜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깊이를 강조했다.

리뉴얼 제품은 ‘일품진로 오크43’이 7월 3주차부터, ‘일품진로 오크25’는 7월 5주차부터 순차적으로 생산된다. 용량, 주질, 가격 등은 기존과 동일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일품진로 오크25와 오크43은 국내 최대 규모 목통 숙성고에서 생산된 목통 숙성 원액을 정교하게 블렌딩해 차원이 다른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자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는 앞으로도 국내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리딩하며 확대해가겠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1970년대 국내 최초로 목통 숙성고를 도입했다. 1996년 목통 숙성 블렌딩 ‘참나무통맑은소주’를 출시했고,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목통 숙성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꾸준한 연구와 설비 투자를 이어가며 오크 숙성의 정통성을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크 숙성고에서 오랜 시간 숙성 원액을 생산하기 위해 오크통 위치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며 온도와 습도를 정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4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희석 없이 병입한 ‘캐스크 스트렝스’ 제품을 선보이며 숙성 및 블렌딩 기술력을 입증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