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이현중 합류로 공격 철저히 배분…체력 부담 내려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정현 "이현중 합류로 공격 철저히 배분…체력 부담 내려가"

연합뉴스 2025-07-17 18:51:48 신고

3줄요약

"현중이, 예전엔 말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소통·투지 등 후배지만 배워야 할 부분"

이정현 이정현

[촬영 설하은]

(안양=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남자 농구 국가대표 가드 이정현(소노)이 이현중(일라와라)의 합류로 공수에서 체력 부담을 확실히 덜게 됐다고 전했다.

이정현은 17일 경기도 안양정관장아레나에서 진행된 남자 농구대표팀 훈련이 끝난 뒤 연합뉴스와 만나 "공격에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그 선수들과 공격적인 부분에서 역할 배분을 철저하게 했다"며 "내 찬스에서는 또 자신 있게 좋은 성공률을 보이려고 한 게 일본전에서 잘 드러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현은 지난 11일 일본과의 2025 남자농구 국가대표 평가전 1차전에서 3점포 5방을 포함해 17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만점 활약을 펼쳤다.

이틀 뒤 2차전에서는 8점 4어시스트로 한국의 전승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과의 평가전 2연전에서는 각각 27점, 26점씩 기록했던 이정현은 "지난해 일본과의 평가전에서는 공격에서 역할이 굉장히 많았다"며 "그렇다고 수비를 쉴 수도 없는 노릇이어서 체력 부담이라든지 소모가 컸다"고 돌아봤다.

3점슛 쏘는 이정현 3점슛 쏘는 이정현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일본과의 평가전에서는 여준석(시애틀대)이 골 밑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이현중이 공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고, 유기상(LG)도 절정의 슛 감으로 3점포를 펑펑 쏘아 올리면서 이정현의 득점 부담과 비율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었다.

이정현은 지난 2연전에서의 자기 활약에 대해 "그냥 나쁘지 않은 정도"라고 평가했다.

"내가 좋아하는 픽앤롤 플레이라든지 아이솔레이션 돌파 등을 잘 활용하지 못한 것 같다. 아직 그것까지 완벽하게 할 정도의 컨디션은 아직 안 왔다고 생각한다"는 이정현은 "그렇지만 슛 컨디션은 굉장히 좋았고, 수비에서도 첫 경기보다는 두 번째 경기에서 나아지면서 조금씩 몸 상태를 끌어올리는 중인 것 같다"고 말했다.

세리머니하는 이정현 세리머니하는 이정현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일전에서 2연승을 거둔 남자 농구대표팀의 팀 내 분위기에 대해 이정현은 "경기력이 좋았기 때문에 전부가 텐션이 더 좋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정현은 전승 비결에 대해 "팀의 공수 밸런스가 이번에 굉장히 좋았던 것 같다"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느끼기에도 시원시원한 경기력을 낼 수 있었고, 워낙 다들 슛에 자신 있다 보니 다 같이 슛 성공률도 굉장히 높았다. 수비에서 성공한 이후엔 전원 달리는 농구를 한 부분이 잘 먹혀들어 간 것 같다"고 나름대로 분석했다.

선후배 간 강한 위계질서보다는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분위기도 한몫했다.

특히 이현중은 코트 안팎에서 끊임없이 이야기하면서 베테랑 형들에게 때론 지시하기도 하고, 팀 전체에 파이팅을 불어넣기도 한다.

그런 이현중에 대해 이정현은 "어렸을 때는 저렇게 말이 안 많았던 것 같은데…"라며 웃었다.

이어 "현중이가 상황마다 되게 말을 많이 한다. 확실히 외국에서 많은 경쟁을 하면서 성숙해지고 발전한 부분인 것 같다"며 "후배지만 그런 부분이 나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가 배워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소통, 투지, 열정 등이 정말 대단하다"고 칭찬했다.

soruh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