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MBC '오늘N' 2534회에서는 초계탕, 소꼬리찜, 군만두 맛집이 공개된다.
먼저 ‘우리동네 반찬장인’ 코너로 소개되는 건강 반찬 전문점 '시즈널쿡'은 요즘 같은 무더위엔 제철 보양식 반찬이 인기다. 대표 메뉴는 시원한 ‘잣 초계탕’이다. 잘 삶은 닭고기를 차게 식힌 뒤, 갈아 넣은 잣과 닭 육수를 섞은 국물에 담가 먹는 방식으로 새콤한 맛에 고소함이 더해진다. 두 번째 보양식은 ‘소꼬리찜’이다. 간단한 간장 찍먹 스타일이지만, 매년 봄 직접 담그는 집간장을 사용해 감칠맛이 살아 있다. 수제 양념장도 인기다. 한우 육포와 고추장, 잣을 섞어 만든 ‘육포 고추장’은 밥도둑으로 통하며 손님들의 단골 반찬이 되고 있다.
‘격파! 중식로드’ 코너로 소개되는 '월래순교자관'은 하루 4,000개 이상의 만두가 팔릴 만큼 인기 있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한 면만 바싹하게 구운 ‘중화 군만두’. 육즙 가득한 맛과 25개 한 접시에 7,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손님들을 사로잡는다. 김준철 주인장은 하얼빈 출신으로, 45년 경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만두소를 개발했다. 돼지고기 뒷다릿살과 비계, 채소 한 가지에 중국 후추로 잡내를 잡은 것이 비결이다.
또한 밀가루, 전분, 소금을 최적 비율로 반죽한 만두피 덕에 굽든 찌든 삶든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파두부, 달걀볶음밥 등 다양한 중식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중식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제주 서귀포시에 있는 ‘능소화 덩굴정원’도 공개한다. ‘대한민국 보물정원’ 코너로 소개되는 이 정원은 덩굴식물에 대한 편견을 깨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만든 공간이다. 정원에는 남오미자, 으름덩굴, 순비기나무 등 100여 종의 덩굴이 자라고 있으며, 그중 가장 시선을 끄는 건 ‘능소화’다. 돌담을 따라 화사하게 피어난 능소화는 과거 양반집 마당에 피었기에 ‘양반꽃’으로 불리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충남 대둔산 인근에서 특별한 우정 여행을 떠난 두 여성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 코너에 등장하는 김정임(56) 씨와 채미경(54) 씨는 12년째 우정을 이어온 절친이다. 요양병원에서 함께 일하며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최근 승합차를 캠핑카로 개조해 차박 여행을 즐기고 있다.
정임 씨가 본격적으로 캠핑을 시작한 이유는 아들을 잃은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서였다. 외동아들의 죽음 이후 산과 자전거, 수영, 그리고 차박 캠핑을 통해 마음의 평형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업무 특성상 환자의 죽음을 자주 마주하는 그녀에게 차박은 일상 속 치유의 시간. 오늘은 절친 미경 씨와 함께 대둔산 근처 수락계곡에서 여름맞이 물놀이 캠핑을 즐길 예정이라고 한다.
MBC '오늘N'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되며, 방송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미리보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N 7월 17일 맛집 정보
1. 잣 초계탕, 소꼬리찜, 육포 고추장
시즈널쿡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84 LG빌리지1차 상가동 1층 113호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30분, 매주 주말 휴무
-주차: 1시간 무료 가능
-포장, 배달 가능
2. 중화 군만두
월래순교자관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159-19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50분, 오후 3시 ~ 오후 4시 브레이크타임,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전용 주차장 4~5대 공간 있으나 협소
-포장, 배달 가능
3.능소화 덩굴정원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19길 13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