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조회수 70만 회 돌파
시몬스와 세바시가 함께한 '성장을 위한 아름다운 휴식, Beautyrest' 특별 강연에서 연사들이 강연을 하고 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지휘자 백윤학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윤홍균 ▲뇌과학자 장동선 ▲가수 겸 음악 프로듀서 자이언티)
[포인트경제] 시몬스가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과 협력해 진행한 ‘성장을 위한 아름다운 휴식, Beautyrest’ 특별 강연 영상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70만 회를 기록했다.
이번 강연 영상은 지난달 30일 세바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2주 만에 70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현대인의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위로를 전하고 있다. 영상에는 ‘춤추는 지휘자’로 알려진 백윤학 지휘자,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윤홍균, 뇌과학자 장동선, 가수 겸 음악 프로듀서 자이언티가 연사로 참여했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와 경험을 바탕으로 바쁘고 치열한 일상 속에서 건강한 성장을 위한 휴식과 쉼에 대해 이야기했다. 백윤학 지휘자는 ‘긍정의 반응’을 통해 사람을 춤추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며 “좋은 결과는 혼자 만들어진 게 아니라 서로를 믿고 반응할 때 비로소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지휘자는 그저 믿고 기다리며 긍정적으로 반응하면서 소리를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도록 돕는 사람이다. 혼자 잘하는 사람보다 서로 믿어주는 팀이 더 멋진 연주를 만들어낸다”고 덧붙였다.
윤홍균 전문의는 하나의 사실에 대해 상반된 두 감정이 동시에 존재하는 상태인 양가감정을 이해하고 스스로 공감할 때 행복한 삶이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계속 달려야 할지, 혹은 이제 좀 쉬어도 될지에 대한 것이다. 정답은 늘 적당히에 있다”며 “양가감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방치하면 쉽게 지친다. 양가감정을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어야 열심히 사는 것과 행복하게 사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동선 박사는 수면이 더 나은 삶을 준비하는 ‘리허설의 시간’이라고 정의했다. 그는 “잠을 자는 동안 뇌척수액이 분비돼 뇌 속에 쌓인 독소와 피로 물질을 청소한다”며 “전체 기억을 선별하고 외부 자극과 감정을 재정리하는 과정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장 박사는 “잘 자야 최고의 리허설이 완성된다”며 “잘 자고 꿈꾸는 것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수 겸 음악 프로듀서 자이언티는 자신이 겪은 내면의 변화를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는 완벽하지 않은 자신을 미워하며 오랜 시간 자존감과 싸웠고, 자기 연민이라는 감정을 마주하며 변화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자이언티는 “자기 연민이 나를 살리고 세상을 바라보게 했다”며 “그 감정을 통해 처음으로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됐다. 자신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달 12일 경기도 이천시 이천아트홀에서 ‘성장을 위한 아름다운 휴식, Beautyrest’를 주제로 진행됐다. 시몬스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 아래 이번 강연을 후원했다. 시몬스 침대가 오랫동안 강조해 온 ‘아름다운 수면 속 휴식’의 가치에 세바시가 지향하는 삶에 대한 메시지가 더해져 이천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시몬스는 본사 ‘시몬스 팩토리움’과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를 중심으로 이천 지역사회와 활발히 교류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시몬스 테라스에서는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을 열어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또한 매년 겨울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점등’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실천한다.
이외에도 시몬스는 지난해 이천 지역사회에 1억 원 상당의 매트리스를 기부했고, 2020년 코로나19와 장마 피해 지역 농가를 위해 1억 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했다. 2018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이천 지역사회에 생활용품을 지원하며 현재까지 누적 약 6억 원 상당을 전달했다. 지역 아동센터와 YMCA에 도서·의류 등 물품을 기부하고, 지역 경로당과 마을회관에 매트리스를 전달했다. 이천 지역 이주 가정의 취업 장려를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 주민과 정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시몬스는 이러한 다양한 ESG 활동을 바탕으로 2019년부터 최근까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상품대상 ESG경영부문 대상,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눔문화 확산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CSV·ESG 포터상 CSV 프로세스, ▲더팩트 ESG 경영대상 사회분야 민간부문 우수상, ▲코리아 뉴라이프스타일 어워즈 고객 가치 부문 수상, ▲중앙 ESG 경영대상 환경부 장관상·ESG 혁신상 등 다수의 ESG 관련 상을 수상했다.
이번 강연 영상은 세바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