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민원서류와 각종 대내외 문서의 체계적인 관리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청사에 '스마트 우편함'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우편함은 사용자 인증 시스템을 통해 승인된 사용자만 문서를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개폐 이력이 자동으로 기록돼 문서의 무단 열람, 분실, 훼손을 방지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기존 수동식(열쇠) 우편함 방식의 한계를 보완하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를 줄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문서 수령 및 전달 과정의 효율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디지털 기반의 행정환경을 구축하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문서관리 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inc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