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종효 기자] 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내달 5일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모던 그로스 스택 2025(MGS 2025)’ 주요 연사 및 세션 라인업을 16일 공개했다.
MGS는 올해로 6회를 맞는 국내 대표 마케팅 컨퍼런스로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글로벌 트렌드, 핵심 기술, 시장 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이에 대응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한다. 지난 5회 동안 누적 참가자 수는 약 1만명에 달한다.
올해는 ‘데이터로 리드하고, AI로 승리하라(Lead with Data, Win with AI)’를 주제로 개최되며 남성필, 정헌재 에이비일팔공 대표를 포함해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 50여명이 연사로 참여한다. 메인(Main), 그로스(Growth), 플레이(Play) 등 3개 트랙에서 38개 이상 강연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트랙은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 맷 베넷 앰플리튜드 APJ 부사장, 정헌재 에이비일팔공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각각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에어브릿지 솔루션 주요 기능과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장윤석 네이버 실장의 ‘AI 광고 시대에 대응해야 하는 휴먼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권준형 몰로코 시니어 디렉터의 ‘AI 엔진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설계하기’ ▲함자 알삼라이 뉴폼 CEO의 ‘2025년 유료 광고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앱을 성장시키는 방법’ 등이 발표된다.
그로스 트랙에서는 ▲조경상 NNT 대표의 ‘추상적 비전에서 구체적 성과를 창출하는 AI 마케팅 전략’ ▲이동훈 알미디어 지사장의 ‘찐 유저를 잡는 방법’ ▲백재현 스푼랩스 CRM 마케터의 ‘CRM 마케팅 실무에 AI 활용 성과 사례’ ▲허정용 몰로코 부장의 ‘AI 진화의 흐름 속, 마케터는 무엇을 설계해야 하는가?’ ▲임채민 센서타워 한국 지사장의 ‘데이터로 읽는 AI 트렌드, 생산성 그 너머의 기회’ ▲김경환 콘텐츠퍼스트 데이터 과학자, 이재우 데이터 분석가의 ‘사용자 맥락 타겟팅, 데이터 파이프라인부터 액션까지’ ▲릭 헨드릭맨 레비뉴캣 VP Growth의 ‘실시간 AI 인사이트, 내 리뷰로 경쟁자 이기기’ ▲이승욱 리멤버 본부장의 ‘비즈니스 프로필 기반의 신개념 마케팅’ ▲김은지 토스애즈 데이터 분석가의 ‘토스 데이터로 사람을 읽는 법’ ▲김나영 뉴닉 그로스 마케터와 박주렬, 정운채 에이비일팔공 매니저가 함께하는 ‘감이 아닌 데이터로 성과 높이기, 뉴닉의 콘텐츠 분석 노하우와 앰플리튜드 활용법’ 등 다채로운 세션이 예정돼 있다.
플레이 트랙에서는 ▲전이준 쏘카 프로덕트 매니저의 ‘앰플리튜드 활용 사례’ ▲이종한 네이버 웹툰 리드의 ‘추천부터 발송까지, 데이터로 자동화한 CRM’ ▲정수현 미스트플레이 한국 사업 부장의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는 UA 전략의 핵심’ ▲김종호 빌리어네어게임즈 이사의 ‘미들코어 게임 개발자의 운영과 마케팅’ ▲조셉 킴 릴라게임즈 대표의 ‘알파 성장, 제품, 라이브옵스 그리고 AI’ ▲이민기 aix 이사의 ‘문화와 성장,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의 결정적 전략’ ▲앤디 카벨 피쳐 CEO의 ‘스마트한 성장, 모바일 게임 및 앱을 위한 AI 솔루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MGS 2025의 전체 연사 라인업과 세션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역시 동일한 경로로 가능하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AI와 데이터 중심으로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는 지금,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MGS 2025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성장 전략, 프로덕트 마케팅, 글로벌 확장 등 실무에서 당면한 과제를 고민하는 모든 기업과 실무자에게 이번 행사가 구체적인 해법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AI 풀퍼널 마케팅 기업으로 AI 기반의 애드테크·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AI를 통한 마케팅 성과 예측 및 분석,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등을 지원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와 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 ‘에어플럭스를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와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브레이즈의 한국 공식파트너로서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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